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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절건강관리법_손목터널증후군
명절건강관리법_손목터널증후군
등록일|2019-01-31 조회수|770

[티브로드 김대우기자] [앵커멘트] 명절이 되면 특정 부위가 유독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. 차례음식을 많이 만드는 여성들은 특히 손목을, 그리고 운전을 많이 하는 남성들은 허리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. 이런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, 김대우 기자가 알려드립니다. [기사내용] 명절이 되면 여성들은 차례음식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. 바로 손목입니다. 자칫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올 수 있기 때문인데, 잠을 깰 정도로 손가락이나 손바닥이 저린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. 전문의들은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손바닥을 뒤로 꺾는 등의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. (손목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따뜻한 물에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.) 김찬일 / 웰튼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(팔목을 꺾어서 1분 정도 유지를 해서 손저림이 심해지는지 또는 손목을 만져보면 뼈가 튀어나온 부분이 두 군데가 있는데 아랫부분을 두드려서 손가락 아래쪽으로 찌릿찌릿한 증상이 내려오는지 (테스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.)) 긴 시간 동안 운전대를 잡는 남성들은 특히 허리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. 좋지 않은 자세로 오래 운전하면 척추 등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인데, C자형 자세를 유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 (자동차 시트 등받이를 세우고 쿠션 등으로 허리를 받치면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또 지갑 등을 뒷주머니에 넣고 운전하는 건 자세가 틀어질 수 있는 만큼 피해야 합니다. 1시간 운전 후 휴게소 등을 들러 스트레칭을 하면 허리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.) <촬영/편집 - 김웅수 기자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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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게시일 : 2014년 4월 23일 ]